본문 바로가기

돌아다니다/이곳저곳

보석이 예술이 되다! 창희보석예술관보석박물관(서울 압구정)

보석이 예술이 되다! 창희보석예술관보석박물관(서울 압구정)


수십년간 보석 및 세공 장인으로 일해온 조창희씨의 예술감각이 살아있는 곳입니다.

다양한 모티브로 만들어진 작품들을 비롯해 희귀한 원석들, 3억년 된 나무화석 등도 만나볼수 있습니다.

얼마전에는 SBS스타킹에도 소개되 많은 분들에게 알려지기도 했죠.


방송이 나간후에는 전보다 찾아주시는 분들도 많아졌고 유치원에서 어린이들이 단체관람을 오기도 한다네요.

귀금속쪽에 관심있는 분들에게도 흥미있을만한 곳인것 같습니다.



압구정역 2번출구에서 좌측으로 돌아 쭉 내려오면 하나은행건물이 보이는데요, 그곳 지하1층에 있습니다.



제이젬보석귀금속예술관


창희보석예술관 홈페이지


[LINK]




내부 모습입니다.




전시되는 품목도 있으며 다양한 귀금속 상품들도 판매되고 있습니다.



예물 준비하시는 분들도 많이 찾아오신다고 하네요.



천장의 푸른 조명도 인상적입니다.




다양한 작품들 감상해볼까요?








가시고기라는 작품! 아버지에 대한 애정이 느껴지네요.






봄, 여름, 가을, 겨울을 모티브로한 작품들도 있습니다.










작품마다 안내문구가 적혀있습니다.



보석으로 만들어진 꽃



나무도 살아있는듯하죠~?








노란 보석이 참 이뻤어요










이건 두 조각이 하나의 보석이래요.. 엄청 크죠? 자연이 만들어낸 예술입니다. 그걸 다시 예술로 만든 작품












귀여운 고슴도치에요~~





디테일..











구경잘하셨죠~ 눈이 즐겁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