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을 보다/아닌거같다

대한민국국민 개인정보 다털렸다! 롯데카드/농협카드/국민카드! 멍청한 회사들!

대한민국국민 개인정보 다털렸다! 롯데카드/농협카드/국민카드! 멍청한 회사들!


소중한 개인정보들이 어이없이 유출된 사건들로 대한민국이 들썩이고 있습니다.


롯데카드!

농협카드!

국민카드!


대기업이라는 이들의 정보보안수준이 얼마나 미약했는지 다시 한번 개탄하게 됩니다.


말로만, 광고로만 고객을 위한다 말하지 결국 이런 일들이 발생하는 걸보면 


그런 위험에 대한 대책도 전혀 없었다는걸 알수 있으며 대책으로


한달에 300원하는 서비스 1년 무료 제공?? 이런 대응이 더 어이없고 사람들을 열받게 하네요.



개인정보유출은 기존에도 빈번하게 발생해서 우리나라가 스팸공화국이 되는데 일조했는데요,


그에 대한 보상 및 해당기업에 대한 벌칙은 미비하기에 그지 없었습니다.


어쩌면 그러한 상황들이 이번 사태를 더 키운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대한민국국민의 개인정보는 걸레짝처럼 여기저기 몇십원씩 팔려나가서, 한두번 팔려나간것도 아니겠죠. 


유출된 건수만해도 중복해서 몇번씩은 팔려나갔을겁니다. 이게 개인정보인지 공공정보인지 이해되지 않는 현실.


관련부처의 안일함, 해당기업의 무능력및 무관심으로 생긴일들


2차 피해, 3차 피해 어떤 일이 발생할지 모르는데, 어떤 대책을 세운다는건지....



NH농협카드 공지입니다.


외부직원이 어떻게 개인고객정보에 접근할수 있었는지 카드 3사는 분명히 강력한 책임을 져야합니다!


월 300원 서비스 제공? 개나줘라!



개인별 유출내역 조회해보니 유출되지 않았다고 나오더군요. 일단 다행입니다. 



다음 국민카드! 국민카드는 정말 어이가 없습니다.


난 국민카드 쓰지도 않는데? 국민은행 거래도 안하는데?




그런데 왜 내 정보다 다 유출됐을까요?? 이유가 뭘까요?


고객센터에 문의 넣어놨으니 연락오면 분명히 물어보고 따져봐야겠습니다.


해당 은행 해지하고 카드 안써도 개인정보는 고대로 보관하고 있었던 건지 그렇다면 더 문제가 심각한 거겠지요.


일단 국민카드는 다른 곳보다 문제가 더 심각해보입니다.





다음 롯데카드


여긴 완전 다 털렸습니다.



이건 뭐 입력되 있는 모든 정보가 넘어간거네요. 뭐하는 겁니까? 롯데카드?


기분 엿같다.


주민등록번호는 왜 필요할까


혹시 모르는 개인정보유출 아래 서비스로 미리 차단하세요.


그리고 지켜봅시다! 앞으로 어떤 대책이 나오는지... 뻔해보이긴 하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