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세계 최고의 품질과 맛! 우리나라 배를 소개합니다.(미세먼지에도 좋아요)

맛도 최고! 품질도 최고! 자랑스러운 우리나라 배의 우수성!


과일 좋아하세요?!

 

사과, 포도, 수박, 귤, 오렌지, 키워, 메론, 딸기, 바나나 등등등 참 맛있는 과일들이 많이 있는데요,

 

오늘은 세계에서 가장 맛있고 좋은 품질을 자랑하는 우리나라 "배"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풍부한 수분과 달콤하고 아삭한 맛이 일품인 국산배는 맛만큼이나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서 더 주목할만 한데요,

 

풍부한 비타민 및 식이섬유를 포함하고 있어서 건강에 이로울뿐 아니라 숙취해소 및 발암물질 배출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예로부터 목이 안좋을때는 배즙을 먹었다고 하는데요, 감기에 걸렸을때나 기관지가 안좋을때도 배를 먹으면 좋다고 해요.

 

그뿐 아니라 요새 떠들썩했던 미세먼지에도 효능이 있다고 하니 배만 충분히 먹어줘도 건강을 챙기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옛 문헌 속에 나타난 배의 효능도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 배는 열을 다스리고 갈증을 그치게 한다. (당본초)

- 배는 기침과 갈증을 멎게 한다. (당본초)

- 배는 폐를 보하고 신장을 도우며 담을 제거하고 열을 내리며 종기의 독과 술독을 푼다. (본초강목)

- 배는 폐를 부드럽게 하고 심장을 시원하게 하며 담을 삭혀준다. (본초강목)

- 배나무 껍질을 달여 그 즙을 마시면 부스럼과 옴을 다스리는 데 효과가 있다. (본초강목)

- 생배는 육부의 열을 맑게 한다. (본초통현)

- 배나무 잎을 달여 하루 10g씩 내복하면 이뇨, 요도, 소독약으로서 효과가 있다. (약용식물사전)

- 어린아이의 풍열에는 배즙을 내어 죽을 쑤어 먹이면 뛰어난 효과가 있다. (성혜방)

- 담이 많은 기침에 배즙과 생강즙에 꿀을 타서 마시면 좋다. (천금방)

- 배즙을 꿀에 달여서 담가 두고 수시로 뜨거운 물이나 냉수에 타서 마시면 갈증이 없어지고 소갈증에도 좋다. (보제방)

- 중풍으로 갑자기 말을 못하는 환자에게 배를 짓찧어 즙을 내어 자주 먹인다. (식료본초)

- 배잎을 짓찧어 즙을 내어 마시면 버섯의 중독을 풀어준다. (일용본초)

- 기침으로 담이 나오고 숨이 찬데 배 속을 긁어내고 검정콩을 채워 넣고 익혀서 짓찧어 떡처럼 만들어 매일 먹으면 효과가 있다. (적원방) 


일찍이 배가 가진 효능들을 선조들은 모두 알고 있었나봅니다..




배는 다양한 성분을 포함하고 있는데요, 우리 몸에 이로운 영향을 주는 물질들입니다.

 

숙취 및 갈증해소에 좋은 아미노산, 혈액에 좋은 무기성분, 피로회복및 피부미용에 좋은 유기산 및 비타민, 변비에 좋은 식이섬유, 몸에 좋은 당분

 

인스턴트 식품 먹는거 한번 줄이고 몸에 좋은 배나 과일을 섭취한다면 몸이 더 좋아할것 같습니다.

 

 

맛있고 건강에도 좋은 배를 살때 더 좋은 배를 고를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우선 색상이 밝고 선명한것이 좋구요, 둥글고 클며 윤기가 나는 제품일수록 상품입니다.

 

시장이나 마트에서 사실때 이런점 참고하시면 더 맛있는 배를 고르실수 있으실거에요.

 

이쯤에서 배에 관한 궁금증 풀고 가볼까요?~

 

 

 

 

궁금증 잘 해소되셨죠?~

 

당뇨병이 있으신 분들이 드셔도 좋을만큼 높지 않은 당을 포함하고 있으며,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도 얼마든지 드실수 있습니다.

 

 

 

구입후 잘 보관하면 더 오랫동안 맛있게 즐길수 있습니다.

 

1. 구입후 비닐랩으로 싸서 수분이 빠지는걸 방지하구요,

2. 신문지에 싸고 지퍼팩에 담아 냉장보관해주기

3. 사과랑은 따로 보관해주기!

 

명절마다 선물용으로 환영받는 과일중에 하나도 바로 배인데요,

 

설날이 얼마안남은 요즘, 명절 선물로 배를 생각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받는 분의 정성과 배의 효능이 함께 합쳐져 받으시는 분들도 좋아하실것 같습니다.

 

 


 

이 포스팅은 “한국배연합회”의 후원을 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