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 듣다/독서

불평없이 살아보기(윌 보웰 지음, 김민아 옮김)


21일간 불평없이 살수 있을까? 그리고 그러한 노력이 어떤 의미가 있을까?

이런 단순한 질문은 책을 읽는 동안 서서히 녹이 녹듯 이해가 되었다. 

결론은 쉽지 않지만 성공할수 있으며 결국 나뿐만 아니라 내 주변까지도 행복하게 하는 결과를 가져온다는 것이다.


우리는 살면서 아니 오늘 하루 동안에도 어떤 상황에 대해 또는 어떤 사람에 대해 수많은 불평을 하면서 살았을 것이다.

그러한 불평은 결국 우리 삶을 발전적이고 행복하게 만든다기보다는 오히려 그 반대의 결과를 가져온다.


미국의 한 교회에서 시작된 이 캠페인은 현재 전세계적으로 호응을 얻으며 진행되고 있다. 

그리고 사람들은 그 안에서 스스로에게 새로운 에너지를 만들어가고 있다.


방법은 간단하다. 21일동안 보라색 팔찌를 차고 지내보는 것이다. 

불평이 담긴 말을 할때마다 다른 손으로 바꾸어차고 그때부터 21일의 다짐은 다시 시작된다.


불평을 하는 자신은 이미 세상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의미한다. 

불평없는 21일은 알아서 병아리가 태어나기까지의 21일처럼 새 생명이 탄생하는 것을 의미하는 것과 같다.

같은 사람일지라도 마음먹기에 따라 천사가 될수도 있고 악마가 될수도 있다.


마음이 천국이다.


Complaint Free World site : http://www.acomplaintfreeworld.org/

Complaint Free World 한국 본부 : http://www.cfwkorea.org/


- 갈무리 내용 -


p22 - 우리의 생각이 우리의 삶을 만들고, 우리가 하는 말이 우리의 생각을 만든다.

p23 - 믿은 대로 될지어다, 예수 마태복음 8:13 

우리의 인생은 우리의 생각이 만드는 것이다,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로마 황제, 금욕주의 철학자)

우리의 생각이 우리를 만든다. 즉, 우리가 생각하는 것이 우리가 된다, 붓다

당신의 생각을 바꾸어라, 그러면 당신의 세계가 바뀐다, 노먼 빈센트 필

오늘의 당신은 당신의 생각이 데리고 온 곳에 있으며, 내일의 당신은 당신의 생각이 데리고 갈 곳에 있게 된다, 제임스 앨런

p33 - 사례 깊고 의지가 굳건한 소수의 시민들이 세상을 바꿀수 있음을 결코 의심하지 말라. 실로 세상을 바꾼 이는 그런 소수의 사람들이다.

p59 - 우리가 불평을 근절함으로써 우리의 세계를 지배할 때 우리는 우리의 의도대로 우리의 삶을 창조할 수 있으며 우리가 원하는 것들을 얻어낼수 있다.

p95 - 전 세계를 깨끗하게 만들고 싶다면 당신 집 앞부터 쓸어라

p106 - 성공이란 연속되는 실패에도 열정을 잃지 않는 능력이다

p113 - 당신이 원하는 모든 것에 대해, 당신은 그것을 가질 만한 자격이 있다.

p115 - 새총에서 멀리 날아가기 위해, 돌은 반드시 새총에서 떨어져야만 한다.

p120 - 명심하라. 좋아함은 좋아함을 부른다.

p123 - 쓰레기를 내보내면 쓰레기가 들어온다.

p129 - 불평하는 것은 습관과도 같은 것이어서, 심호흡을 하게 되면 그 짧은 수간에 당신이 말하고자 하는 단어를 더 신중하게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p147 - 적을 없애는 가장 좋은 방법은 적을 당신의 친구로 만드는 것이다

p152 - 당신은 당신이 사용하는 말로써 지금 당신의 삶을 창조할 수 있는 선택권을 가지고 있다.

p158 - 우리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삶을 창조할 수 있는 더 큰 능력을 갖고 있다.

p159 - 그때, 언론인의 임무는 사실을 보도하고 실제로 일어난 일에 대해 설명하는 것이라고 배웠다. (사견 : 요즘 우리나라의 언론을 생각하며....)

p185 - 불평없이 사는 사람이 됨으로써 주어지는 가장 큰 선물 가운데 하나는 당신이 현재에나 미래에나 당신 가족에게 좋은 영향을 미치게 된다는 것이다.

p194 - 새로운 사고로 확장된 마음은 결코 이전 단계로 움츠러들지 않는다.


(반디앤루니스)(인터넷 영풍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