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모바일/블로그

[블로그수익] 네오애드(neoad) - 한국형 애드센스를 활용하자

[블로그수익] 네오애드(neoad) - 한국형 애드센스를 활용하자


블로그를 하는 많은 분들이 수익모델로 애드센스를 활용하시는데요, 


아무래도 단가적인 측면이나 광고의 수, 광고의 다양성 등이 장점이기 때문인것 같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애드센스는 그 운영상의폐쇄성 때문에 많은 분들이 치를 떨기도 합니다.

피드백도 없는 석연치 않은 계정중지, 그리고 재가입이 힘들기도 하죠. 돈줄이 되는 많은 광고주를 보호하기 위함이겠지만 

그 밥을 실제로 만들어주는 블로거들에게는 얼마나 정성껏 대응을 하고 있는지 의문입니다. 


애드센스 이외의 수익모델을 찾고 계신분들께 한국형 애드센스 "네오애드"를 소개합니다.


네오애드는 애드센스와 거의 동일하지만 다양한 광고형태 및 출금금액(만원이상), 

구글 애드센스같은 어이없는 정책은 없다는 점에서 주목해볼만 합니다.


네오애드 설명입니다. 


태그형태, 이미지형태, 텍스트형태, 전광판형태, 광고API 형태 등 여러 형태의 광고를 게재할수 있습니다.


수익은 1만원 이상부터 출금이 가능합니다. 애드센스 100달러보다 훨 낮은 기준입니다.




광고를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우선 광고를 게재할 사이트를 추가합니다. 




그리고 광고의 종류를 선택합니다. 전 이미지형태광고를 선택했습니다.




광고종류 및 사이즈를 설정해줍니다.


종류는 3가지로 구분되는데요, 


고정형은 한 장소에 고정되게 나타나는 광고, 플로팅은 동일 장소에 계속 떠다니는광고, 토스트는 화면 동일장소에 계속해서 떠있는 광고입니다.


사이즈는 "240x240, 160x160, 728x90, 250x250" 총 4가지입니다.



설정을 마치면 다음과 같이 소스가 생성이 되구요, 이 소스를 블로그에 붙여넣어주면 됩니다.


티포스팅할때마다 소스를 붙일 필요없이 html/css부분을 건드려주면 자동으로 상단 또는 하단에 광고가 출력되게끔 할수 있습니다.

(티스토리블로그의 경우, 하단 내용 참조)


모바일의 경우 아직까지 이런 방식 적용이 안되서 일일이 수작업으로 광고를 붙여줘야하는 수고스러움이 있습니다.


구글광고의 경우 모바일용 광고 플러그인이 생겨서 좀 편해졌다고 알고 있습니다만 다른 광고는 아직 소식이 없습니다.


다른 블로그에서 네오애드광고를 몇개월간 띄워서 운영하고 있는데요, 수익이 그래도 조금씩 발생합니다.


본문상단에 배치한 250x250사이즈 광고가 클릭율이 제일 높습니다.

(참고로 크롬에서는 기간별 조회가 되지 않습니다. 좀 불편한데 익스플로어로 조회하면 보실수 있습니다.)




수익은 일자별로 모두 조회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수익금관리메뉴에서 지금까지 들어온 총 수익을 확인할수 있는데요


방문자수를 늘리면 수익도 덩달아 늘어날듯 싶습니다.


이상 네오애드 소개였습니다. 블로그로 멋진 수익 거두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