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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로 돈벌기? 기본을 알자!

블로그로 돈벌기? 기본을 알자!


블로그로 돈을 번다? 벌려고 해도 뭘 알아야 벌수가 있겠죠.


제가 알고 있는 작은 지식들과 정보 공유하며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께요!! :)




시작합니다!


1. 온라인 광고


세상에는 무수한 회사들이 존재하고 그 회사들은 상품이나 서비스를 고객에게 판매해야만 지속할수 있습니다.


그러한 과정에서 홍보나 마케팅이 이루어지게 되고 블로거들을 활용한 온라인 광고가 그 일환으로 최근 각광받고 있죠.


온라인광고에는 방식에 따라 몇가지 종류가 존재합니다.


구분

내용

CPC(Cost Per Click)

노출된 광고에 대해 클릭된 만큼의 비용을 지불하는 방식

PPC(Pay Per Click)

CPC처럼 클릭당 지불방식은 동일하나 광고단가책정 방식에서의 차이가 있음 

CPA(Cost Per Action)

클릭후 행동(회원가입, 구매 등)이 일어났을때 비용을 지불하는 방식

CPM(Cost Per Mille)

정해진 노출 횟수(통상적으로 1,000회)에 따라 비용을 지불하는 방식


블로거들이 현실적으로 접할수 있는 수익모델은 CPC, CPA 방식인데요, 


다양한 인터넷마케팅업체들이 그러한 내용의 광고를 광고주들에게 수주받아 블로거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어떤 업체들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구분

내용

애드센스

구글에서 운영하는 대표적 CPC광고. 연간매출이 몇 조라고 함

애드포스트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CPC광고

리얼센스

디엔에이소프트에서 운영하는 CPC광고

네오애드

네오브이에서 운영하는 CPC광고

OPAP 센스

Jcube Interactive에서 운영하는 CPC광고

애드젯

 와이드픽스에서 운영하는 CPC, CPM광고

애드거닷컴

 골드오션커뮤니케이션즈에서 운영하는 동영상광고

애드데이

KS자산관리(주)에서 운영하는 CPA, CPC광고

인터리치

디엠넷에서 운영하는  제휴마케팅광고

올배너

올배너에서 운영하는 CPA광고

링크프라이스

 링크프라이스에서 운영하는 제휴광고

아이라이크클릭 

인터렉티비에서 운영하는 제휴광고(스폰서애드-CPA도 진행)

리더스CPA

비제이피플즈에서 운영하는  CPA광고

 리더스UP

 비제이피플즈에서 운영하는  CPA광고

디비디비딥

골든몽키에서 운영하는 CPA광고 

알맹이비즈

알맹이비즈에서 운영하는 CPA광고

10초애드

초록마케팅에서 운영하는 CPA광고

애드와

애드와에서 운영하는 CPA광고

DBMOA

누리인터넷에서 운영하는 CPA광고(자격증)

SMNET

블로그스쿨에서 운영하는 CPA광고(자격증)

애드샵

 타임리더스에서 운영하는 CPA광고


꽤 많은 업체들이 있네요.


블로그를 만들고 온라인 광고로 수익을 내기 위해서는 위에 나열된 업체들을 활용해서 작업을 하면 됩니다.


CPA업체들은 회원들의 수익을 랭킹으로 보여주는데 수익이 결코 작지가 않네요.. 뜨아아..



 


각 업체에 대해서는 다른 글에서 상세하게 파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 파워블로거


두번째 방법은 스스로가 파워블로거가 되어 광고주들에게 콜을 받는 방식입니다.


블로그는 이제 하나의 커다란 매체입니다. 


영향력이 있는 블로거는 언론매체에 등장하는 누구보다도 실제적으로 영향을 끼치기도 하죠.


몇년전 문제가 되었던 파워블로거사태도 그 영향력이 얼마나 큰지를 잘 알게해준 사건이었습니다.



 LINK : 소비자 신뢰로 큰 ‘파워블로거’ 알고보니 ‘파워브로커’ - 경향신문(2011.7.3)



대가를 받고 진행한 사실을 투명하게 밝히고 블로그를 통해 번 수익에 대한 세금도 바르게 납부한다면 문제될것이 없습니다.


오히려 기존 언론이나 시장에서 풀어내지 못했던 부분들을 더 쉽게 풀수 있는 방법이 될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하지만 파워블로거가 되기까지 자신만의 분야에서 명성을 쌓기 또한 쉽지 않은 일이겠지요.


부단한 노력만이 정답인것 같습니다.


3. 체험단


블로그를 통한 바이럴마케팅이 여러 기업들에 의해 실시되고 있습니다.


제품을 사기전에 가장 먼저 해보는게 인터넷 검색이고 실제로 써본 사람들의 좋은 후기나 평을 보게 되면


구매를 선택하는데 가장 민감하게 작용할수 있기 때문이죠.


비싸게 TV광고 수없이 하는것보다 값싸게 인터넷에 좋은 입소문을 만드는 것이 더 실질적일수 있습니다.


그러한 연유로 많은 기업들이 자신들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알리기위해 블로그 마케팅을 진행합니다.


체험단을 선정해서 무상으로 상품이나 서비스를 써보게 하고 블로그에 후기를 남기도록합니다.


실질적인 현금은 아니지만 무상으로 받는 상품이기에 현금만큼의 가치가 있습니다.


최근에는 이런 체험단마케팅을 진행하는 업체도 여럿 생긴것 같습니다.


구분

내용

위드블로그

체험단 전문 사이트

레뷰

체험단 전문 사이트

바이리뷰

체험단 전문 사이트

매치포스트

체험단 전문 사이트 

블로고

체험단 전문 사이트

소셜캐스트

체험단 전문 사이트

11번가 체험단

 오픈마켓 11번가에서 운영하는 체험단

다나와 체험단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에서 운영하는 체험단

에누리체험단

 가격비교사이트 에누리닷컴에서 운영하는 체험단 


체험단에 선정되기 위해서도 어느 정도의 방문자수가 바탕이되고 살아있는 블로그를 운영해야합니다.


아무래도 더 많은 분들이 공유할수 있을 것 같은 블로그를 선택하는게 광고주입장에서도 득일테니까요.


역시 꾸준한 노력만이 답이네요~~


4. 공동구매


"공구"라고 줄여서 많이 부르죠. 이미 카페에서는 활성화되서 운영되고 있는 곳이 꽤 있습니다.


블로그중에서도 공동구매를 진행하는 곳이 있는데요, 실제적으로 상품을 판매하는 거죠.


본인의 물건이 아니더라도 어느 정도의 시장 역할을 할수 있을만큼의 역량이 된다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오히려 중간유통단계를 줄이고 직거래방식의 거래가 가능할수 있기 때문에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 윈윈할수 있는 거래형태가 될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과일전문블로거가 실제적으로 과일을 판매한다면 구매하는 분들도 더 믿음을 가지고 살수 있겠죠.


초콜렛전문블로거가 직접 맛보고 추천하는 초콜렛을 판매한다면 더 호응이 좋겠죠.


제품이 인정받고 진행과정에서 문제만 없다면 오래 갈수 있는 수익모델이 될수 있습니다.


물론 세금부분은 투명하게 가야겠습니다. 나중에 혼쭐날수도 있으니까요.




이상 대략적으로 알아본 "블로그로 돈벌기"편이었습니다.


조금이나마 유용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그럼 다음편에 또 만나요!! 


우리 모두 부~~~자가 되는 그 날을 위해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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